google-site-verification=2G3O-eTKke-6RjNr7KqSHFi2JnJluvbF9sBo95WEpXg 스타벅스 인스턴트 커피 스틱 n차 마셔본 후기 - 카페라떼 & 토피넛라떼
본문 바로가기
내돈내x 리뷰

스타벅스 인스턴트 커피 스틱 n차 마셔본 후기 - 카페라떼 & 토피넛라떼

by !%&*@$ 2023. 1. 10.

초록색과-빨간색과-황토색과-하얀색이-섞인-글씨와-그림이-인쇄된-봉투를-찍은-사진
스타벅스 인스턴트 커피 스틱

 

스타벅스에서도 스틱형 인스턴트커피가 나왔길래 맛이 너무 궁금해서 냉큼 구매해 봤습니다. 제가 구매한 스타벅스 인스턴트커피 스틱은 카페라테와 토피넛 라테인데요. n차 마셔본 후기를 전해드리겠습니다.

※ 참고


따뜻한 물과 차가운 우유를 섞어 만들어 본 개인적인 테이스팅 노트이며, 맛 위주의 포스팅입니다.

 

스타벅스 카페라테 스틱 커피


스타벅스에서 마시는 아이스 카페라테는 제 입맛 기준 다른 프랜차이즈에 비해 연해서 스타벅스 카페라테 스틱 커피가 어떤 맛일지 궁금했어요.

 

 

초록색과-황토색과-하얀색이-섞인-그림과-글씨가-인쇄된-봉투를-찍은-사진
스타벅스 카페라떼 스틱 커피
흰색-컵-안에-회갈색-파우더가-들어있는-모습을-찍은-사진
스타벅스 카페라떼 스틱 커피 파우더


이지컷으로 손쉽게 뜯어서 컵에 담아봅니다. 역광 사진이라 내용물이 잘 보이지 않는데 화이트(분유)와 브라운(커피) 컬러가 섞인 파우더예요. 내용량은 스틱 한 봉에 14g입니다.

향도 맡아봤는데요. 분유향이 강하게 났습니다. 일반 믹스커피에서 나는 향과 비슷한 것 같아요.

 

 

은색-티스푼으로-흰색-컵-안에-든-커피를-푼-모습을-찍은-사진
스타벅스 카페라떼 스틱 커피


이제 만들어보겠습니다. 우유와 섞어서 마실 거여서 우선 파우더가 녹을 정도의 따뜻한 물을 넣고 여러 번 저어주었습니다. 근데 내용물이 완전히 녹지 않고 덩어리처럼 남아있네요.

물에 녹인 스타벅스 카페라테 스틱 커피 맛은 어떨지 한 모금 마셔봤는데요. 패키지에 쓰여있는 SMOOTH & CREAMY처럼 가볍고 부드러우면서 일반 믹스 커피보다 거품은 풍부했지만 커피맛은 밍밍하고 싱거웠어요. 게다가 단맛이 1도 없고 뭔가 인위적인 맛도 느껴졌고요.

인스턴트커피의 달달한 맛을 기대했다면 많이 실망할 것 같은...?

진한 커피를 선호하는 편이라 에스프레소 샷을 넣어서도 마셔봤는데 인위적인 맛은 계속 느껴졌고요. 파우더 + 차가운 우유 + 설탕 1/2t이나 파우더 + 따뜻한 우유 조합으로 마셔보니까 그나마 괜찮았어요. 여러분들도 기호에 맞게 드셔보셨으면 해요.

스타벅스 토피넛 라테 스틱 커피는 꽤 많이 마셨는데 카페라테 스틱 커피에는 손이 잘 안 가요 안가... 스틱 한 개에 600원이라 버리기엔 아까워서 마시긴 하는데 마실 때마다 적응 안 되는 맛이었네요.

스타벅스라고 다 맛있는 건 아닌가 봅니다.


스타벅스 토피넛 라테 스틱 커피


겨울에만 만날 수 있는 시즌 메뉴인 토피넛 라테를 집에서도 즐길 수 있다니! 스타벅스 토피넛 라테 스틱 커피를 개봉하니 달달한 캐러멜 향이 확 퍼지더라고요.

토피넛은 원래 설탕과 버터 등을 섞어 만든 영국식 과자 (토피)에 견과류를 첨가한 것인데요. 영국에서는 토피에 코코아 파우더를 곁들여서 즐기기도 한다는데 이디야의 토피넛 라테가 여기서 아이디어를 얻은 게 아닐까 싶네요.

 

 

빨간색-바탕에-흰색과-검은색-글씨가-인쇄된-봉투를-찍은-사진
스타벅스 토피넛라떼 스틱 커피

 

이번에도 따뜻한 물에 파우더를 녹인 후 우유와 섞어서 아이스 토피넛 라테로 만들어보겠습니다. 마찬가지로 이지컷으로 쉽게 개봉하여 내용물을 컵에 담아 녹을 때까지 휘휘 저어주었습니다. 파우더 컬러는 카페라테와 비슷하고요. 내용량은 23g입니다.

 

 

은색-티스푼으로-흰색-컵-안에-든-커피를-푼-모습을-찍은-사진
스타벅스 토피넛라떼 스틱 커피


내용물이 완전히 녹진 않았지만 카페라테보다는 잘 녹았어요. 거품도 더  많이 나고 농도가 꽤 걸쭉합니다. 이제 맛을 볼까요?

물에 녹인 스타벅스 토피넛라테 스틱 커피의 맛은 캐러멜 특유의 걸쭉한 단맛과 더불어 버터 풍미가 느껴지는데요. 꽤 달고 (당 함유율 14%) 묵직했어요.

나중에 우유를 넣으니까 단맛이 중화돼서 마시기 훨씬 좋더라고요. 우유가 많이 들어간 커피를 좋아하는 제  입맛에 딱 맞아서 더 맛있게 즐길 수 있었답니다.

스타벅스 인스턴트커피 스틱 카페라테와 토피넛 라테 두 가지 중 하나를 고르라면 무조건 토피넛 라테를 고를 것 같아요. 스타벅스 토피넛 라테 스틱 커피는 재구매 각이랍니다!

 

 

 



리뷰는 여기까지! 여러분들 취향에 맞는 스타벅스 인스턴트 스틱 커피로 집에서도 스타벅스 커피를 즐겨보세요.

 

 


죽어도 아이스 라떼파의 스타벅스 네스프레소 캡슐 6종 극주관적 리뷰!

 

죽어도 아이스 라떼파의 스타벅스 네스프레소 캡슐 6종 극주관적 리뷰!

네스프레소 커피머신 오리지널 라인과 호환되는 스타벅스 네스프레소 캡슐 6가지를 구매했고, 스타벅스 네스프레소 캡슐 6가지의 맛에 대해 리뷰할 건데요. 우유와 얼음, 샷 양을 비슷하게 맞춰

1gzip.tistory.com

 

https://link.coupang.com/a/LPgeu

 

루트윈 본사직영몰 스타벅스 프리미엄 믹스커피 / 라테 캐러멜 카푸치노 토피넛 인스턴트 스틱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